김단순의 짧고 좋은 글귀 및 명언

가족 - 짧고 좋은 글귀

김단순 2021. 8. 27. 17:10

오늘은 가족을 주제로 한

좋은 글귀를 써보려고 합니다.

[ 가족 뜻 ]

* 주로 부부를 중심으로 한, 친족 관계에 있는 사람들의 집단.

또는 그 구성원. 혼인, 혈연, 입양 등으로 이루어짐 *

 


 

안녕하세요? 동기부여 김단순 입니다.

가족은 엄마, 아빠, 누나, 언니, 형, 오빠, 여동생, 남동생 등

우리 모두는 다른 가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도 가족이라는 집단은 모두의 공통점이죠.

가족 이란 좋은 글을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가족 글귀 좋은 글귀

 

가족에-대한-글귀-사진1
가족에 대한 글귀 1



너의 조그만

손을 잡기 위해

얼마나 고생했는지 아니?

잡아보니 알겠구나.

내가 한 고생은

아무것도 아녔네.

너 와 나에서

이제 진짜

우리가 되었네.

앞으로 잘 부탁해.


- 김단순 -

 

가족에-대한-글귀-사진2
가족에 대한 글귀 2



가족은

내가 기쁠 때

진심으로 축하해줄 사람

내가 슬플 때

진심으로 울어주는 사람

내가 아플 때

진심으로 간호해주는 사람

그리고

내가 혼자 남게 될 때

끝까지 내 걱정을 해주는 사람.


- 김단순 -

 

 

가족에-대한-글귀-사진3
가족에 대한 글귀 3



친구는

내가 다쳤을 때 "괜찮아?"라고 하지

가족은

내가 다쳤을 때 등짝을 때리며

"안 다치게 조심하라고!" 한다.

친구는

내가 좋은 일이 생기면 "축하해"하며

박수를 쳐주고

가족은

내가 좋은 일이 생기면

말없이 눈물을 흘리고

"고생했다"

라고 한다.


- 김단순 -

 

인생 - 명언 짧고 좋은 글귀 보러가기

 

가족 사랑 글귀

 

 

가족에-대한-글귀-사진4
가족에 대한 글귀 4



우리는 애인에게는

애정표현을 잘한다.

애정표현을 안 하면

떠날 것을 알기 때문에.

가족은 애정표현을

잘하지 않는다.

떠날 수 없다고 믿기 때문에.

그래도 딱 한번

1년에 하루는 애정표현을 하자.

"생일 축하해 사랑해"


- 김단순 -

 

가족에-대한-글귀-사진5
가족에 대한 글귀 5



우리는 가끔

가족에게 모진 말과

가슴에 대못 박는 말을 하고

상처를 준다.

그래도 우리는 가족이니깐

쉽게 넘어갈 수 있다는

착각을 한다.

하지만 시간은 기회라는 걸

빼앗는다.

그러니깐 지금이라도

얼른 그 대못을 빼야 한다.

그 대못을 빼지 못하고

시간이 지난다면

대못에 박혀 닫힌 마음을

평생 보고 살지도 모른다.


- 김단순 -


가족에-대한-글귀-사진6
가족에 대한 글귀 6



어린 시절엔

엄마 손 잡고 아빠 손 잡고

엄마 볼에 뽀뽀하고

아빠 볼에 뽀뽀하고

사춘기 시절엔

엄마 속을 뒤집히고

아빠 속을 괴롭히고

성인이 된 후엔

엄마 속에 걱정을 입히고

아빠 속에 불을 지핀다.

결혼 후엔

어머니 속에 허전함을

아버지 속에 쓸쓸함을

그 모든 것이 사랑이고 가족이다.

어머니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엔

모든 감정이 나를 찾아온다.


- 김단순 -

 

이전 글 : 노력 - 명언 좋은 글귀 보러가기

 

다음 글 : 끈기 - 명언 짧고 좋은 글귀 보러가기

 



오늘 저의 글 6개를 읽어주신 분 이 있다면

정말 감사합니다.

오늘은 가족에 관한

짧고 좋은 글귀였습니다.

여러분들의 나를 소중히 하시길 바랍니다.

구독과 하트는 언제나 환영입니다.

가족과 관련된 좋은 글

 

존중 - 짧고 좋은 글귀

 

감사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감사 글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