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단순의 짧고 좋은 글귀 및 명언

마이클 조던 명언 - 짧은 명언 - 명언 모음

김단순 2021. 11. 24. 18:00

오늘은 마이클 조던의 명언을 써보려 합니다.

마이클 조던은 농구를 잘 알지 못하는 저에게도 유명한 선수입니다.

제가 알기론 마이클 조던이 유명한 이유는

NBA 역사상 나오기 힘든 농구선수이며 그만큼 그의 업적과 수상경력이 압도적이기 때문입니다.

 

마이클 조던의 포지션은 슈팅가드 , 스몰 포워드, 외야수(?!)입니다.

농구를 은퇴하고 잠깐? 야구선수를 했던 걸로 압니다.

마이클 조던의 아버지가 마이클 조던이 야구선수를 했으면 좋겠다고 하셨다는 일화가 있습니다.

효자네요 하하


마이클 조던이 또 유명한 이유 중 하나는

마이클 조던을 모델로 한 나이키에서 나오는 조던이라는 신발 때문입니다.

조던 신발 마니아분들은 웃돈을 사서 거래를 할 정도로 인기가 많고 이쁘다고 합니다.

 

마이클 조던은

1963.2.17 미국 출생이고 키는 198cm 

지금은 마이클 조던은 샬럿 호네츠 구단주로 있습니다.

 

마이클 조던의 명언을 알기 전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마이클 조던은 신체조건과 농구실력이 압도적이기도 하지만

그의 명언과 노력이 저에겐 더 크게 와닿았습니다.

마이클 조던의 명언을 소개해봅니다.

 

 


마이클 조던 명언 모음

 

마이클-조던-명언-12가지-메인-사진
마이클 조던 명언 12가지

 

 

1. 나는 연습에서든 실전에서든 이기기 위해 농구를 한다.

   

   그 어떤 것도

   

   승리를 향한 나의 경쟁적 열정에 방해가 되도록 하지 않을 것이다.


2. 어떤 이들은 그 일이 일어나기를 바란다.

   어떤 이들은 그 일이 일어나기를 소원한다.

   어떤 이들은 그일이 일어나게 만든다.


3.  절대 안 된다는 말은 하지 말아라.

 

    한계는 두려움과 마찬가지로 환상일 뿐이다.


4.  절반의 기분으로 한다는 것은 있을 수 없다.

 

    결과도 절반이 되어버리기 때문이다.


5.  한번 포기하면 습관이 된다.

 

    절대 포기하지 말아라.


6. 재능은 경기를 이길 수 있게 한다.

  

   하지만

 

   팀워크와 이해력은

 

    챔피언을 만들어 낸다.


 

인생 - 명언 짧고 좋은 글귀 보러가기

 

농구 마이클조던 명언


7. 나는 실패를 받아들일 수는 있지만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받아들일 수 없다.


8. 가끔씩 일이 내 맘대로 안 풀릴지라도

 

   노력은 항상 존재하고 있어야 한다.


9. 나는 운동이나 훈련을 하던 도중 힘들 때가 있다.

 

   그럴 때면 눈을 감고, 리스트에 내 이름이 오르는 상상을 한다.

 

   이것은 나에게 큰 동기가 되어준다.


10. 고통이 당신의 선생님 일지라도

 

    배움은 축복이다.


11. 한걸음 한 걸음씩 나아가는 것

 

   어떤 일을 하든지 목표를 달성하는데

 

   이보다 더 뛰어난 방법은 없다.


12. 내가 나이가 들면

 

    농구를 하지 못할 것이다.

 

    하지만

 

    나는 여전히 농구를 사랑할 것이다.

 

이전 글 : 감사 - 명언 짧고 좋은 글귀 보러가기

 

다음 글 : 플라톤 - 명언 짧고 좋은 글귀 보러가기


 

마이클 조던의 명언 12가지였습니다.

마지막 명언이 저의 마음에 와닿네요.

 

어떤 일을 하든지 시간이 지나고

여전히 사랑한다는 것은 축복이자 존경받을 일입니다.

 

오늘은 마이클 조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글을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다른 인물 명언 좋은 글

 

소크라테스 - 짧은 명언 좋은 명언

 

이순신 - 인물 명언 - 짧은 명언 - 명언 모음